MRI스튜디오시그마x메리고라운드, 웹예능 '슈퍼마켙 소라' 티저 공개 "첫 게스트 신동엽"

입력 2023-11-30 23:34   수정 2023-11-30 23:35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의 자회사 스튜디오 시그마와 메리고라운드컴퍼니(대표 김지욱, 임우식)의 합작 웹예능 프로젝트 '슈퍼마켙 소라'가 유튜브 채널 메리앤시그마서 29일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첫 출연자는 국민 MC 신동엽이다.

슈퍼마켙 소라는 슈퍼모델 출신 이소라가 메인 MC로 초호화 게스트를 초빙해 현재와 과거를 넘나드는 리얼리티 토크쇼를 표방하는 콘텐츠다. 멋쟁이로 소문난 슈퍼마켙 주인 이소라를 컨셉으로 손님을 맞아 술상과 함께 첫 만남부터 특별했던 일화를 쏟아낸다. 이와 함께 돌발 질문을 통해 세간에 공개하지 않았던 내용을 다루는 것이 포인트다.

티저에서 공개되는 첫 게스트는 신동엽으로 이소라와는 공개 연애 이후 23년 만의 재회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복고적 감성으로 꾸며진 슈퍼마켓을 배경으로 이소라와 첫 게스트 신동엽의 모습이 깜짝 공개됐다. 본편은 12월 6일 오후 6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앞으로 슈퍼마켙 소라는 이소라가 오랜 방송 활동을 통해 맺은 초호화 게스트를 매주 초빙해 다양한 리얼리티 토크쇼를 전개할 계획이다.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는 "콘텐츠를 통해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더에스엠씨그룹과 콘텐츠를 통해 사람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메리고라운드컴퍼니가 한 마음 한 뜻으로 뭉쳐 첫 선을 보이는 콘텐츠인만큼 많은 준비를 했다"며 "독보적인 콘텐츠 기획력을 바탕으로 뉴미디어 콘텐츠 시장을 선도해온 만큼 이를 결합해 광고 산업의 미래 비즈니스 모델이 될 수 있는 리테일 커머스 미디어의 행보를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스튜디오 시그마는 톱스타들과 함께 이색적인 소재를 활용해 트렌드를 이끄는 <압박면접>, <꽃밭병동>, <사장님이 미쳤다>등 인기 웹예능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메리고라운드컴퍼니는 CJ ENM 출신 김지욱, 임우식 PD가 이끄는 신생 콘텐츠 기획사로 콘텐츠를 즐기고 공유하는 단계를 넘어 오디언스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변화를 줄 수 있는 다각도 IP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합작 프로젝트를 통하여 양사는 크리에이터 3.0 시대를 맞아 콘텐츠에서 발생하는 트래픽 수익을 넘어 리테일 커머스 미디어를 활용해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jinho23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